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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공남입니다.

오늘은 어르신응급상황을 대비한 어르신돌봄 서비스 KIT 제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파워매니저의 어르신돌봄 서비스 KIT은 어떤 특징과 장점들을 갖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제품,

'파워매니저 IoT 돌봄솔루션 KIT'입니다.

 

어르신응급상황을 대비한 어르신돌봄 서비스 KIT, 파워매니저 IoT 돌봄솔루션 KIT은 멀리 계신 부모님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KIT입니다.

부모님이 자주 사용하시는 가전과 조명에 스마트플러그와 조명 스위치를 연결해 사용하시는지 안전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어르신응급상황을 대비한 어르신돌봄 서비스 KIT, 파워매니저 IoT 돌봄솔루션 KIT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부담 없는 APP 확인

  • 직접 전화드리거나 찾아뵙지 않아도 앱으로 확인

2. 인터넷 설비가 없어도 OK

  • LG U+의 NB-IoT 통신으로 집안에 인터넷 설비가 없어도 OK

3. 사생활 침해 우려 없음

  • CCTV가 아니기 때문에 사생활 침해 우려가 없음

4. 저렴한 통신 유지 비용

  • NB-IoT 통신으로 유지 비용이 매우 저렴

5. 전국 외지 어디에서나

  • LG U+의 NB-IoT 통신이 닿는 전국 어디에서나 서비스 가능

6. 정확도 업그레이드

  • 스마트플러그와 스위치 동시 서비스로 정확도 업그레이드
 

어르신응급상황을 대비한 어르신돌봄 서비스 KIT, 파워매니저 IoT 돌봄솔루션 KIT의 서비스는 어르신의 생활패턴을 시간 주기별 설정으로 스마트 플러그와 스마트 스위치의 데이터에 아무 변화가 없을 시 경과 상황에 따라 보호자의 APP으로 PUSH 메시지를 전달하고 상태 단계별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좋음, 관심(24시간 경과), 확인(36시간 경과), 위험(50시간 경과) 단계의 경과 시간은 APP에서 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르신응급상황을 대비한 어르신돌봄 서비스 KIT, 파워매니저 IoT 돌봄솔루션 KIT의 스마트플러그입니다.

이 스마트플러그가 있어야 모든 스마트홈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버에 연결되는 허브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집 안에 있는 스마트 조명 스위치 등에 연결되는 기기입니다.

스마트플러그에서 100W의 전력이 지속적으로 24시간, 36시간, 50시간 경과에 따라 아무 변화가 없다면 보호자의 APP으로 PUSH 메시지로 상태 별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조명 스위치입니다.

1구, 2구, 3구 용이 있으며, 그 중 1개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플러그에서 100W의 전력이 지속적으로 36시간이 경과되도록 변화 값이 없었다 하더라도 스마트 스위치의 ON/OFF 동작 이력이 발생되면 어르신의 안위가 확인에서 좋음으로 바뀌게 됩니다.

 

응급 SOS 버튼입니다.

SOS 버튼을 누르면 문자 메시지와 푸시 알림이 오게 됩니다.

문자 메시지는 사용자의 앱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전송되며 앱 푸시 알림은 SOS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의 앱에서 응급상황 알림을 확인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푸시 알림이 전송됩니다.

 

저는 시공이 필요한 스마트 조명 스위치부터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속품들은 다 한 곳에 보관되어 있어 찾기도 쉽네요.

어르신응급상황을 대비한 어르신돌봄 서비스 KIT, 파워매니저 IoT 돌봄솔루션 KIT의 구입 전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입니다.

  1. 본 서비스는 통신 장애 혹은 서버 장애 및 설치 위치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끊어짐 혹은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는 참고용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SOS 버튼의 APP의 푸시 알림 서비스는 무제한으로 제공되지만 문자 서비스는 월 30회(1시간 기준 1회)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3. 본 서비스는 LG U+ 통신 서비스가 되는 곳에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4. 본 서비스는 제품과 통신 약정(1년~3년)을 반드시 구입해야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통신 가입자 명의는 다원디엔에스로 통신사와의 체결은 다원디엔에스가 합니다. 고객님 개인이 통신사와 직접 체결이 불가능합니다.(제품 소유는 고객입니다.)
  5. 통신 약정 이후 별도의 서비스 갱신(요금 발생)을 다우너디엔에스의 공식몰에서 요청하지 않으시면 약정 기간 다음 달부터 통신 IoT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1년 약정 시 별도의 통보 없이 13개월째부터 IoT 기능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6. 통신 서비스 갱신 방법 : 다원디엔에스 공식몰 www.pmshop.co.kr에서 통신 약정을 구매하고 1:1 문의 게시판에 다음 정보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성함, 휴대폰 번호, 스마트플러그 MAC 번호(QR코드 아래), 통신서비스 신청 기간)
  7. 본 IoT 돌봄 서비스로 사용하시는 스마트플러그는 상태 모니터링 목적이므로 ON/OFF를 원활하게 할 수 없습니다. 직접 제어 및 앱에서 OFF 상태를 ON으로만 할 수 있습니다.
  8. 본 상품은 aipm 앱을 사용합니다.
 

시공하기 전, 반드시 전등 차단기를 내려줍니다.

전기작업은 항상 위험이 뒤따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차단기를 내린 것을 확인 후 잠시 시간이 경과된 후 작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차단기를 내리더라도 잠깐은 전기가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위, 아래에 있는 볼트를 풀어주시고, 조명 스위치를 제거하는 작업입니다.

검은 선이 COM, 빨간 선이 1구 포트에 들어가면 되는 선입니다.

 
 

혹시 모르니 절대 두 선은 맞닿게 두시면 안 되고, 조심히 맞는 포트에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차단기를 올려주었습니다.

멀쩡히 불이 잘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 작동 후 불이 켜지는지 확인한 후 다시 조립해 주었습니다.

정말 쉽죠?

 

이번엔 스마트플러그를 연동해 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플러그를 연동해야 하는 건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조명 스위치 시공부터 하게 되었네요.

스마트플러그 연동을 하려면 aipm이라는 앱부터 설치해야 합니다.

 

전원을 연결한 플러그를 옆에 두고 장치 등록을 시작합니다.

 

장치의 제품 코드는 장치의 옆에 위치해 있으며 카메라 촬영으로도 연동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연동이 완료되었습니다.

연동이 완료되면 LED가 녹색으로 빛나게 됩니다.

어르신응급상황을 대비한 어르신돌봄 서비스 KIT, 파워매니저 IoT 돌봄솔루션 KIT 스마트플러그의 연동을 마치고 나니, 자동으로 조명 스위치가 연동이 되었습니다.

이제 이 휴대폰으로 조명을 껐다 켰다 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SOS 버튼을 연동해 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플러그의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노란 불이 깜빡이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SOS 버튼의 바닥 부분에 있는 리셋 구멍을 3초 정도 유심 핀으로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어르신응급상황을 대비한 어르신돌봄 서비스 KIT, 파워매니저 IoT 돌봄솔루션 KIT의 SOS 버튼이 자동으로 연동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은 클릭했을 때 APP의 PUSH 알림으로 확인할 때까지 반복적으로 알림이 오기 때문에 절대 놓칠 일이 없습니다.

 

SOS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SOS 버튼 동작 시 위와 같이 응급상황이라는 알림이 오게 됩니다.

이 알림을 끄기 전까지는 지속적으로 알림이 오게 됩니다.

오늘 만나본 제품은 어르신응급상황을 대비한 어르신돌봄 서비스 KIT, 파워매니저 IoT 돌봄솔루션 KIT이었습니다.

걱정되는 부모님들에게 꼭 선물해 드리면 좋겠네요!

 

장점

  1. NB-IoT(LG U+) 통신을 사용해서 별도의 통신시설이 필요하지 않음
  2. Wi-Fi 등 인터넷 설치가 필요하지 않아 시골 외지에도 설치 가능
  3. 저렴한 월 유지 비용

한마디

  1. 저희 집도 이젠 스마트홈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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